◇ 한글학교 졸업식 및 종강식 ◇
안녕하십니까?
바르셀로나 한글학교는 6월 19일 총영사관에서 졸업식 및 종강식을 거행했습니다.
작년 3월 판데믹 이후로 처음으로 많은 인원이 모여 공식 행사를 영사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전원 참석을 할 수 없기에 식순의 대표자만 참석을 하였고 그 외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줌으로 연결하여
식을 거행했습니다.
총영사님, 한인회장님, 이사장님의 인사 말씀으로 시작하여 재학생들이 졸업생에게 보내는 영상, 졸업생들의 추억의 사진, 송사, 답사, 졸업장, 수료증 수여를 하고 그 외 토픽 시험 합격자들에게 기념품 증정이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교가 제창으로 종강식을 마쳤습니다.
장소를 제공해 주신 총영사관,학교의 재정 운영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수고하시는 이사진, 판데믹 이후로 지금까지 온라인 수업으로 수고하신 모든 교사진, 졸업식의 행사 및 줌 연결 작업을 위해 도움을 주신 손길들이 있어 소수의 인원이 참석하였지만 졸업생 및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뜻깊은 졸업식 및 종강식으로 잘 마무리하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작년 3월 판데믹 이후부터 마지막 종강 온라인 수업까지 쉬지 않고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신 부모님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열정과 희생에 큰 박수를 보내며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시고 10월에는 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글학교장 신정아 올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