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akaoTalk_20220908_161020937_01.jpg

유.초등반 | Clases de infantil & primarias

유.초등반은 재외동포 및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의 언어와 문화 그리고 역사를 가르칩니다. 
한국의 언어, 문화,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일상 생활에서 한국어로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한민족의 자존과 정체성을 유지 및 발전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유치반

바르셀로나 한글학교 유치반은 만 4세부터 6세 미만의 아이들을 위한 반입니다.

 

아이들이 한국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앉아서 읽고 쓰는 활동보다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한국어로 진행되는 퍼즐, 미로찾기, 카드 게임, 음악 활동, 만들기 등의 놀이를 통해 단어나 간단한 표현을 습득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유치반은 자.모음 인지와 발음교정을 시작으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통해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의 발달과 언어 구사능력의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흥미로운 교구활동을 통해 한국어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올바른 한국어 환경에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언어교육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익히는 수업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글 기초반

한글기초반은 한글 교육은 3교시 수업 내내 한국어로 진행이 되며, 음악과 활동내용을 접목시켜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한국어로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1교시와 2교시는 한국어 대화를 통한 ‘말하기’ 및 한글 교재와 프로젝터를 이용한 ‘쓰기와 읽기’ 수업이 진행이되며, 3교시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한국의 위인과 역사를 가르치며, 무엇보다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한글 수업을 하는 것이 저희 바르셀로나 한글학교 한글 기초반의 긍극적인 목적입니다. 

한글학교 수업을 통해, 저희 반 아이들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해 자랑스럽게 설명하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초등 1반

초등 1반 수업에서는 자음과 모음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기본적인 말하기와 듣기 뿐만 아니라 정확하게 문장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업은 전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1교시는 지난 시간에 배운 것들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지며, 2~3 교시는 국정 교과서를 통한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그리고 미술 활동이나 놀이 활동을 통한 다양한 한글 교육 수업이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한글에 흥미를 가지고 자연스럽게 어휘와 문법, 말하기와 쓰기를 익히도록 하는 것이 초등 1반의 수업 

목표입니다. 

초등 2반

초등 2반은 한글 읽기, 쓰기, 듣기 및 말하기를 중심으로 한 한글 수업, 한국의 음악, 미술, 놀이 등을 중심으로 한 문화 수업을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글 수업은 국정교과서 초등학교 2학년 국어 교재를 중심으로 진행하되,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 차이를 고려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창의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즐겁게 한글과 한국어를 사용한 의사 소통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초등2반 한글 수업의 목적입니다. 

문화 수업은 교과 수업 이외의 다양한 주제의 활동 수업 위주로 구성된 초등학교 2학년 통합교과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즐거운 생활,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에 해당하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함양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초등2반 문화 수업의 목적입니다.  

한글 읽기가 가능한 학생, 한국어를 사용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학생들이 각자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한글 학습을 통해 한글과 한국 문화에 자신감을 가지고 한글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기억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초등 3반

초등 3반의 기본적인 학습 목표는 스페인어와 한국어 사이에서 혼동 되어 생길 수 있는 문법 및 표현상의 오류를 바로 잡고, 아울러 한국의 역사, 전통, 문화를 배움으로써 아이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초등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를 주교재로 사용하며, 각 단원에 제시된 주제를 통해 자연스런 국어 사고 능력을 키웁니다. 기본 문법을 다지고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글쓰기를 합니다. 더불어 시청각 자료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의 흥미를 가지고 서로 이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최근의 또래 한국 아이들의 관심사를 제공하여 서로 간의 문화의 차이를 좁히고 다양성을 공유합니다.

초등 4반

초등 4반은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의 문제가 없고,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수준의 한글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반입니다. 

 

학생들이 수업의 학습내용과 주제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글과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모든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교과서 4학년 ~ 6학년 과정의 국어 책을 주교재로 학습합니다. 또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공부합니다. 

​최근 이슈 및 사회와 문화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선별하여 글짓기 및 의견 나누기를 통해 한국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한국의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 돕고 있습니다. 

초등 6반

초등 6반은 국정 초등학교 5학년~6학년 국어 교과서를 기본으로 하며,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한국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역사도 함께 배웁니다.

 

모든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구어체, 문어체를 포함해 한국어를 보다 유창하게 사용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간단한 대화를 넘어서 자신의 생각을 더 풍부한 어휘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긴 지문을 읽고 요약하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올바른 의사소통을 하도록 돕습니다.

bottom of page